GETTING MY 부천 역사 TO WORK

Getting My 부천 역사 To Work

Getting My 부천 역사 To Work

Blog Article

계수나무 계(桂)와 많을 양(陽)으로 ‘계수나무가 많다’라는 뜻으로 문장 한 곁에 나온 것이 시초가 되어 계양산과 계양의 지명이 탄생한 것 같다. 

인물 지명 개념 유물 단체 작품 문헌 사건 물품 제도 놀이 유적 의식/행사 동/식물 전체메뉴 부천시 (

그러나 '베르네'의 어원을 살펴보면 북한 압록강쪽에서 비슷한 음을 많이 찾아볼 수가 있는데, 원음은 '비레이', 단음절로는 '빌'이라고도 불리웠고, 이후 중세에 와서 '비루' '비류' 또는 '베르네'라고도 불리웠는데, '큰 강이나 큰 개울에 붙은 곁가지 개울'을 뜻하니, 베르네천은 굴포에 연결되어지는 작은 개울을 뜻한다.

건강칼럼 부천의 역사 하변의 법률이야기 주간운세 부천 만평 윤대영 목사 칼럼 한국 근대사의 조명 부천말모이카툰 기획특집 전체

오정구 원종동에 위치해 있으며, 성곡시장과 동진아파트 사이에 흐르는 하천으로, 부천의 한 사학가는 임진왜란 당시 박진 의병장이 의병을 일으켜 왜군과 큰 전투가 벌어져 흘린 피가 내를 이루고 피비릿내가 주위를 진동하여 '비릿내천'이라는 해석을 했다.

지명은 한자의 음과 훈을 직역해서 풀면 전혀 다른 의미가 되므로 역사학자들도 직역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불문율이 되고 있다. 

시는 연말까지 ‘부천시사’를 소개하는 이동전시를 부천시립박물관에 전시해 부천역사 자료에 대한 시민의 접근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귀신과 바둑을 둔 담력 큰 원님에 대한 설화도 있다. 옛날 부평에 원님이 부임만 하면 죽어가므로 조정에서는 할 수 없이 한 사형수를 고을 원으로 보내었다.

※ 관람료는 무료로 부천시의 역사, 문화, 지명유래, 향토유적들을 문화관광해설사가 알기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시 승격 동기인 안양시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서울특별시의 인위적인 도시계획(광명/과천/구성남의 경우)이 아닌 산업화와 수도권 팽창에 따라 서울과 인천이라는 두 대도시 사이의 요충지에 자생적으로 생긴 위성도시라 할 수 있다.

님 곧 로그아웃 예정입니다. 로그인을 부천휴게텔 연장하시겠습니까? 연장 취소 팝업 닫기

전북특별자치도

시흥시의 관문역 중 하나이며 남부역을 기점으로 여우고개를 경유하여 신천동 쪽으로 가는 버스들이 많다. 대부분 경원여객이나 시흥교통 버스들이다. 덕분에 이 방향 버스 환승객이 다수 이용한다.

이어 승자마을에서 한마당놀이로 흥을 돋우고 나서, 기와 기가 맞대어 상대방 기를 쓰러뜨리는 농악놀이가 진행된다.

Report this page